극한의 시련과 악몽같은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하여 - 누리사랑넷

첫화면으로

누리사랑넷 관리자 모드

누리사랑넷 - MISSION 게시물 리스트

누리사랑넷 - Life

  
극한시련극복의길
  
시련극복나눔터
  
건강이야기나눔터
  
행복과성공나눔터
  
문화와청소년
 

누리사랑넷 - Mission

  
유명인의신앙세계
  
아름다운기독인들
  
새삶을찾은사람들
  
천국에가려면
  
알기쉬운기독교교리
 

누리사랑넷 - 논단

  
창조와진화
  
순기능가정만들기
  
나누고싶은글
  
필독권유의글들
 

누리사랑넷 - 정보마당

  
추천서적
  
추천사이트
  
나누고싶은정보
 

누리사랑넷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운영자코너
 

이름

누사넷 (www.nurisarang.net)

제목

어떤 종교가 심오하고 고상한 종교인가? 1

어떤 종교가 심오하고 고상한 종교인가?

세계에는 많은 종교가 있는데 과연 어떠한 종교가 훌륭한 종교일까요?
 
첫째로, 가장 심오하고 높고 숭고한 정신세계의 진리를 유치원생부터 90세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다 알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종교야 말로 진정 높고 심오한 정신세계를 지닌 위대하고 훌륭한 종교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깊고 오묘한 진리를 가장 알기쉽게 설명해 줄 수 있는 종교보다 더 고상하고 심오하고 높은 정신세계를 가진 종교는 없습니다. 

외국의 초일류대학을 뛰어난 성적으로 졸업하고 박사학위를 받은 교수님은 굳이 어려운 말을 쓰지 않아도 누구나 실력을 다 인정해 주기 때문에 가장 쉬운 말로 가장 심오한 학문을 가르치듯이, 참으로 심오하고 고상한 종교는 구태여 어렵고 난해한 말로 사람들을 현혹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고상하고 심오한 진리를 가장 알기쉽게 설명할 수 있는 종교가 가장 훌륭한 종교입니다.  

제가 대학교에 다닐 때 캠퍼스에서 학생들에게 종종 전도를 했는데 어떤 똑똑한 후배가 저에게 말했습니다.

 "선배님, 저는 힌두교나 불교를 좋아합니다. 저는 힌두교와 불교의 깊고 심오한 사상에 대해서 읽을 때마다 경탄합니다. 힌두교의 정신세계가 너무나 깊고 넓고 심오하고 신비하고 숭고해서 놀랄 때가 한 두 번이 아닙니다. 바바 하리다스, 라즈니쉬, 크리슈나무르티등의 책을 읽어보면 그 정신세계가 너무나 높고 깊고 넓어서 저로서는 도저히 그 성자들의 정신세계를 도저히 범접하지 못할 것 같아요.

 힌두교나 불교의 경전이나 서적들과 기독교의 성경이나 기독교서적들을 비교해보면 한마디로 대학의 철학교수가 쓴 글과 유치원생이 쓴 글같아요. 도무지 비교가 되지 않아요. 힌두교나 불교의 서적들은 심오하고 어려워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 많은데 성경이나 기독교책들은  너무나 쉽고 유치한 것 같아요. 저는 기독교의 유치하고 쉬운 사상보다 힌두교나 불교의 높고 심오하고 고상한  정신세계가 훨씬 매력적이예요. 그러니 저에게 기독교를 강요하지 마세요"

나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손자병법대로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불교 힌두교 이슬람교등의 서적들을 수십권 통달했기 때문에 그 후배와 토론을 벌였습니다. 

"이 친구야. 나도 '바바 하리다스'니 '크리슈나무르티'니 '라즈니쉬'하는 사람들의 책들은 서점이나 도서관에 나오기가 무섭게 벌써 다 마스터했어.
자네는 자네가 잘 이해 못하는 어려운 책들은 무조건 고상하고 심오한 책이고 자네가 이해할 수 있는 책들은 심오하거나 고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아주 잘못된 생각이야. 교수들을 봐. 교수님들이 결강할 때 조교들이 대타로 강의하는 것 들어봤지? 조교들의 강의 알아들을 수 있던가?

 조교들이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많은 조교들은 교수님의 강의와 비교당할까봐 가장 어려운 용어를 골라쓰고 강의 시간 내내 영어, 독어등 외국어를 많이 쓰고 칠판도 한글은 한 글자도 없고 한자,영어,독어등으로 가득채우지. 그러나 외국의 일류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석학인 교수들을 봐. 초등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처럼 아주 쉽게 가르치지. 칠판에 글씨를 쓸 때도 외국어를 거의 쓰지않고 주로 우리 한글을 쓰는데 그 한글도 유치원생보다 더 못쓰는 경우가 많아.

 그분들이 실력이 없어서 외국어를 안쓰고 한글도 뱀기어가듯이 쓰는 줄 아는가? 천만에 그만큼 실력이 있고 자신의 전공학문에 통달하여 자신이 있기 때문에 구태여 강의 내용을 어렵게하여 자신의 실력을 과시할 필요가 없기때문이지. 어려운 것과 심오하고 고상한 것은 다른 거야. 훌륭하고 위대한 학자들은 가장 심오하고 고상한 것을 가장 쉽게 설명할 줄 아는 자들이야. 

가장 뛰어나 철학자인  소크라테스의 글은 초등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있을 정도로 쉬워. 그러나 소크라테스보다 덜 훌륭한 철학자들의 책은 너무 어려워서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 너무 많아. 그러니 어려운 내용이 담긴 경전이나 서적을 가지고 있는 종교가  심오하고 고상한 종교가 아니라, 가장 심오하고 고상하고 높은 차원의 진리를 가장 알기쉽게 설명하고 있는 종교야 말로 가장 위대하고 훌륭한 종교라고 할 수있지."

가장 심오하고 고상한 진리를 가장 알기쉽게 설명할 수 있는 종교야 말로 가장 위대한 종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참으로 심오하고 높은 정신세계를 지닌 종교는  구름 위 하늘 높은 '성층권'에 머물고 있으면서 땅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현실 생활을 외면하는 종교가 아니라 땅에 내려와서 땅에 살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서 땅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현실적인 생활을 도와주고 함께 웃고 함께 울어주고 위로하고 격려하고 함께 아파하고 그들에게 복을 줄 수 있는 종교를 말합니다. 

사람들의 현실 생활을 외면하고,  삶의 아픔과 고민과 눈물을 본체 만체하고 어렵고 이해할 수 없는 주문이나 외우고 도나 닦고 있는 종교는 이미 종교이기를 포기한 '잔인한 이기주의집단'일 뿐입니다.

위에서 말한 캠퍼스 전도 때 만난 후배 대학생의 이야기를 좀 더 하겠습니다. 내가 그 후배에게 "예수님을 믿으면 천국에 가고 이 땅에서 복을 받는다."라고 하자 눈에 쌍심지를 켜면서 하는 말이 

"선배님, 크리스챤들이 그런 소리를 하고 다니기에 '종교는 아편'이라는 말이 생긴 것 아닙니까? 모름지기 종교는 힌두교나 불교같이 높고 심오한 정신세계의 진리를 가르쳐야지 '복받는다.'는 게 다 뭡니까? 여기는 최고의 지성인들이 모인 캠퍼스입니다. 캠퍼스에서는 지성인답게 전도해야지 '복'이 다 뭡니까?"

그래서 제가 대답했습니다.
" 내 말 잘들어봐. 내가 말하는 복이란 우리 전통적인 샤마니즘적 미신에서 말하는 복과는 개념이 달라. 우리나라 사람들이 말하는 복은 거의 99%가 '물질의 복'과 '건강의 복'을 의미하고 있지. 그러나 기독교에서 말하는 복에는 물론 '물질의 복'과 '건강의 복'도 포함되어 있겠지만 그것은 지극히 일부분 일 뿐이야.

 기독교에서 복을 말할 때 자신과 가족과 후손들이 하나님의 계명대로  정직하고 의롭고 깨끗하고 성실하게 살며 또한 불우한 이웃들을 사랑하고 도와주고 그들을 위해 희생하는 삶도 포함하는 복이라네. 이러한 '영적, 도덕적, 윤리적인 복'의 기초위에 '물질의 복' '건강의 복'을 받는 것은  '금상첨화(錦上添花)의 복'이지. 우리 기독교는 맹목적 금욕주의의 종교는 아닐세. 물질의 복을 받아서 불우한 병자 ,고아, 노인, 장애우, 행려 노숙자등 수많은 불쌍한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복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종교지. "
저는 후배에게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2번에 계속 됩니다)

등록일 : 2001-06-11 [23:58] | 조회 : 4144 |

이전글어떤 종교가 심오하고 고상한 종교인가? 2
다음글꼭 예수님을 믿어야 천국에 갑니까?4 (마지막회)

num
subject
name
hit
24교회에 다니기 두려운 이유들 청랑 5721
23(동영상) 깡패가 천국을 구경하고 새사람되다.(젊은시절자료) 청랑 6074
22(동영상) 지옥에 다녀온 사람들 청랑 6976
21(플래쉬) 천국의 영원한 생명을 얻는 4가지 원리 청랑 10194
20(사이트소개) 성경적인 효도관을 가르치는 곳 청랑 9396
19(사이트 소개) 천국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길 청랑 7444
18
이 사이트는 링크되지 않습니다.
청랑 5757
17왜 모든 사람은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죄인인가? 청랑 7337
16알콜 중독자가 천국과 지옥을 구경하고 돌아와서 새사람되다. 청랑 5859
15남미와 북미의 차이 청랑 5246
14어떤 종교가 심오하고 고상한 종교인가? 3 누사넷 5279
13어떤 종교가 심오하고 고상한 종교인가? 2 누사넷 4161
12어떤 종교가 심오하고 고상한 종교인가? 1 누사넷 4144
11꼭 예수님을 믿어야 천국에 갑니까?4 (마지막회) 누사넷 4825
10꼭 예수님을 믿어야 천국에 갑니까? 3 누사넷 4595

[1][2]

Copyright 2001 JESUS & Nurisarang.net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Hoony 접속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