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의 시련과 악몽같은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하여 - 누리사랑넷

첫화면으로

누리사랑넷 관리자 모드

누리사랑넷 - 정본마당 게시물 리스트

누리사랑넷 - Life

  
극한시련극복의길
  
시련극복나눔터
  
건강이야기나눔터
  
행복과성공나눔터
  
문화와청소년
 

누리사랑넷 - Mission

  
유명인의신앙세계
  
아름다운기독인들
  
새삶을찾은사람들
  
천국에가려면
  
알기쉬운기독교교리
 

누리사랑넷 - 논단

  
창조와진화
  
순기능가정만들기
  
나누고싶은글
  
필독권유의글들
 

누리사랑넷 - 정보마당

  
추천서적
  
추천사이트
  
나누고싶은정보
 

누리사랑넷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운영자코너
 

 

공지사항

 


이름

청랑 이상현목사

제목

빛과 소금에 실렸던 누리사랑넷 기사

(빛과 소금 2002년 8월호)

    
                                                기독교 사이트에 복음이 없다?

                                                                                                       고대선 기자

교회 홈페이지는 각 교회의 홍보와 선교의 도구로 활용될 뿐 아니라 목회 도구로 이용되고 있다.

그러나 불신자가 교회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했을 때 기독교에 대한 기초적인 진리마저 알 수 없는 실정이다.  서울 양천구에 사는 이준혁(35세 가명)씨는 최근 용기를 내어 기독교 사이트의 문을 두드렸다가 도중에 포기하고 말았다. 교회에 다니지 않는 이씨는 기독교 사이트가 제공하는 내용이 너무 낯설고, 자신과 전혀 다른 사람들의 별세계 이야기로만 보였다고 한다.

대부분의 기독교 사이트는 크리스천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회 홈페이지는 교회 홍보와 목회자 설교를 저장하는 기능과 각 부서나 공동체의 모임을 위한 공간으로 채워져 있다. 또한 전도방법과 자료를 소개하여 성숙한 신앙을 갖도록 유도하는 내용이 주류를 이룬다. 커뮤니티 활동 역시 교회 활동에 열심인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불신자들에게 소외감을 느끼게 하고 심지어 배타적인 인상마저 주고 있다.

한국 컴퓨터 선교회 이명제 목사는 “한국 교회가 일차적인 내부 서비스에 치우쳐 있기 때문에 외부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일 여유를 갖지 못하고 있다.” 며 “특히 홈페이지는 자기 성도들 중심으로 흐르는 성향이 있다.”고 지적한다.

이런 상황에서 기독교에 관심을 갖는 불신자를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해 기독교 기본 원리를 설명하고, 기독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이트가 있다. 호산나넷 전도사이트(jesus.hosanna.net)와 사랑의 교회 홈페이지 전도사이트(jesus.sarang.net) 그리고 누리사랑넷(nurisarang.net)등이다.

누리사랑넷 운영자 이상현 목사는 “기독교의 긍정적인 면을 소개하고 나아가 구원의 길까지 제시하고 싶었다.”며 사이트 운영 취지를 밝혔다. 이목사는 인터넷으로 전도하기 위해 여러 반기독교사이트를 돌아다니며 기독교 비판이나 음해에 대한 반론과 변론의 글을 올렸다. 

그러나 자신의 글에 대해 극렬하게 기독교 비판 내용의 반론들이 올라와 전도는 고사하고 해명이나 변호에 급급했다. 이제 그는 자신의 사이트를 개설해 그들이 스스로 알아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 전도 가능성은 무한대임을 생각할 때 누군가 나서서 쉽고 체계적으로 기독교 정보를 제공해야한다. 더욱이 기독교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의 외침은 더욱 절실하다.

호산나넷(jesus.hosanna.net)은 “예수님을 소개합니다.”란 구호로 ‘성경은 어떤 책인가?’ ‘유신론 vs 무신론’‘신앙을 갖고 싶어요.’ 등 불신자들이 기독교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기독교 관련 질문모음’에서는 기독교에 대해 갖고 있는 의문점이나 논란이 되는 주제들에 대한 질문들, 예를 들면 ‘기독교는 이스라엘의 민족종교가 아닌가요?’ ‘어떻게 처녀가 애를 낳나요?,’‘왜 선악과를 만들어 죄를 짓게 했나요?’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사랑의 교회(jesus.sarang.net) 홈페이지 전도사이트는 “기독교란?”표어로 하나님,예수님,성령, 구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림책을 한 장씩 넘기듯 깔끔한 삽화와 메시지가 함께 어우러져 있다. 정황하고 깊이있는 논리보다 간단한 기독교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반면 누리사랑넷(nurisarang.net)은 비크리스천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 가는 느낌을 준다. 비크리스천들에게 기독교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꿔주는 일부터 전도 내용까지 포괄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 다른 사이트보다 늦게 출발한 순수한 전도사이트다.

등록일 : 2006-07-21 [13:05] | 조회 : 5352 | 다운 : 0 |

이전글(동영상) 김문훈 목사님과 함께 떠난 등대호 낙도선교
다음글누사넷 운영자 소개

num
subject
name
hit
13CBS-TV 신사도행전에서 등대호 섬선교 방영했습니다. 청랑 2801
12동아일보에 실린 운영자의 등대호 섬선교사역 기사 청랑 2259
11기독교 TV에서 방영한 누리사랑넷 운영자의 섬선교 사역 청랑 2805
10(동영상) 김문훈 목사님과 함께 떠난 등대호 낙도선교 청랑 4510
9빛과 소금에 실렸던 누리사랑넷 기사 청랑 5352
8누사넷 운영자 소개 청랑 5915
7누리사랑넷 운영비가 1년에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을 위해서 청랑 5425
6낙도선교회 책 [교회 하나만 주고 가이소]소개 청랑 3924
5<자유게시판>에 <낙도단기사역 이렇게 하라.>를 올렸습니다. 청랑 4964
4<빛과 소금>지에 실렸던 운영자의 목회 이야기 청랑 6433
3<선교타임즈>지에 실렸던 운영자의 사역간증 청랑 6204
2모든 게시판을 회원제로 전환합니다. 청랑 8394
1도움을 주신 사이트 관계자분들에게 드리는 감사의 말씀 청랑 5234

[1]

Copyright 2001 JESUS & Nurisarang.net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Hoony 접속통계